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길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눔! ‘2022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 성료

노미경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0:35]

한길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눔! ‘2022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 성료

노미경기자 | 입력 : 2022/09/07 [10:35]

[KDWN대한장애인복지신문=노미경기자]  

 

한길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눔! ‘2022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 성료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이사장 한창섭, 교장 장은주)기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 ‘2022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길학교 전교생을 비롯하여 지역 내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임직원들이 함께 행사에 참여하여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하였다.

 

한길학교 학생들은 추석의 대표적인 음식인 송편을 직접 빚고 포장하였으며, 이를 5대의 벤츠 차량을 이용하여 지역의 주요 기관 및 주민들에게 전달하였다.

친구들과 힘을 모아 송편을 빚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실천하고 받기만 하는 수혜자에서 벗어나 오히려 장애 학생들이 지역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길학교 강다현 학생(고등학교 1학년)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송편을 만드니 너무 재미있고 추석 명절의 느낌이 나는 것 같다. 지역의 주민들께서 송편을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추석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행사에 참여한 우리 학생들도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또한 우리 학생들도 자신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존재임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는 한길학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송편을 전달하기 위한 차량을 지원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의 이건종 차장은 “이웃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사에 한 일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정성껏 송편을 빚고 포장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흐뭇한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도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은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길학교는 2012년 개교 이래 11년째 매년 본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인성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진로와 직업교과로 편성하여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다. 

대한장애인복지신문 본사 아나운서
nomaa11@naver.com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