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 평내동리더스원우회-나무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자립을 위한 나눔협약 체결

지준배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6:33]

[남양주시] 남양주시 평내동리더스원우회-나무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자립을 위한 나눔협약 체결

지준배 기자 | 입력 : 2022/04/28 [16:33]

 

 

남양주시 평내동리더스원우회(회장 배인성)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나무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권성실)는 지난 27일 평내동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양측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협약은 지역사회의 장애인을 보호하고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장애인의 활동, 보호, 복지에 관한 사업 △자원봉사 및 자원 개발·연계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한 사업 등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자립, 지역사회통합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배인성 원우회 회장은 “자그마한 시작이지만 우리 원우회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며, 이해, 공감, 배려를 바탕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자립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권성실 센터장은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마음을 다해 주시는 리더스원우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장애인을 주변 위험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사업들을 통해 최선을 다해 장애인의 자립을 돕겠다.”라고 전했다.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