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주시] 충주시, 첫 민간 장애인 보치아 실업팀 창단

- ㈜천보, 장애인 보치아선수 3명 영입 -

김재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3/15 [11:00]

[충주시] 충주시, 첫 민간 장애인 보치아 실업팀 창단

- ㈜천보, 장애인 보치아선수 3명 영입 -

김재수 기자 | 입력 : 2022/03/15 [11:00]

 

충주시는 주덕읍 중원산업단지에 소재한 ㈜천보(대표이사 이상율)에서 충주시 첫 장애인 보치아 실업팀을 창단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영입된 선수들은 보치아선수 3명으로, 앞으로 충주시 보치아 구장을 주훈련장으로 삼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충주시와 충주시장애인체육회에서도 훈련장과 지도자 등 훈련 전반에 관련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는 장애인고용 관련 사항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보는 2차전지, 반도체 등 관련 첨단기술을 보유한 우량기업으로서 이번 보치아팀 창단을 통해 지역 장애인스포츠 활성화에도 의미있는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이상율 대표이사는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라고 생각해 창단을 결정했다”라며 “선수들이 다른 걱정 없이 보치아선수로서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체육선수들을 위해 큰 결정을 해주신 이상율 대표이사님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간의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치아는 뇌성마비 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로서 컬링과 비슷하게 공을 굴려 표적구에 가깝게 위치시키는 선수가 득점하는 종목이다.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