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방역 활동 실시…‘안전한 축제 즐기세요’

김재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0:23]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방역 활동 실시…‘안전한 축제 즐기세요’

김재수 기자 | 입력 : 2024/08/14 [10:23]

[KDWN대한장애인복지신문=김재수 기자]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방역 활동 실시…‘안전한 축제 즐기세요’

 

▲ 5.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방역 활동 실시…‘안전한 축제 즐기세요’(1)  © 김재수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단원보건소는 지난 13일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인근을 찾아 모기 등 각종 해충의 퇴치를 위한 방역 활동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역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에서 3일간 진행되경기 바다 드론 페스티벌17일 열리는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선셋 콘서트의 행사 대비를 위해 추진됐다.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모기 등 해충 성체와 유충의 발생이 잦아지고, 야간에 진행되는 두 행사의 특성상 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자 시가 선제적으로 방역에 나선 것이다.

 

시는 축제 장소인 방아머리 해변 인근 바다향기테마파크에 대한 방역을 시행하고, 물웅덩이 등 모기 유충이 생존할 수 있는 서식지에 약제를 살포했다.

 

특히 최근 유충구제 활동에 도입한 무인비행장치(드론) 방역 역시 이번에도 방역의 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낮은 고도에서도 정밀한 방역이 가능한 무인비행장치 방역은 방역 차량과 인력의 접근이 어려운 사각지대까지 방제를 진행할 수 있어 큰 이점을 가진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더 안전하고,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방역을 진행한 만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시민들께서도 야간 야외 활동 시에는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등 자발적인 방역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