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산시]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재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09:33]

[부산시]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재수 기자 | 입력 : 2023/12/14 [09:33]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4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구축 용역 개요 ≫

▪ 용역기간 : 2023. 7. 3. ~ 2023. 12. 18.

 ▪ 용역내용 : 차세대 자원봉사 플랫폼 구축(참여자 중심의 매칭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 활동 기록 관리

 ▪ 용역수행 : ㈜루트랩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은 민선8기 부산시장 공약사항으로 추진하는 새로운 자원봉사 영역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포인트로 적립하고 교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호 호혜와 혁신의 자원봉사 선도도시 달성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최종보고회는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플랫폼·블록체인 분야별 전문가, 구·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자원봉사캠프 및 자원봉사단체, 수행사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을 수행하는 ㈜루트랩 김종현 대표의 ▲플랫폼 구축 과업 최종보고 이후 부산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은행 시범운영 계획 발표, 분야별 전문가 및 자원봉사 관계자들의 의견 교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은 디지털·엠제트(MZ) 세대 등장 등 사회 환경의 변화와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로 전환 등 최근 변화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아우를 수 있는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개인 간 매칭이 가능한 시스템과 탄소중립 실천 등 하나의 주제로 많은 사람이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는 봉사미션 등 누구나 손쉽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수일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내년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이 시행되면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좋은 이웃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공동체 구현에 자원봉사은행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간베스트
블록체인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