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천군] 서천군, 귀농인 일대일 맞춤형 실습 농업농촌 적응하기

예비귀농인 농업농촌 정착, 진정한 농업인 탄생 예고

김명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17:34]

[서천군] 서천군, 귀농인 일대일 맞춤형 실습 농업농촌 적응하기

예비귀농인 농업농촌 정착, 진정한 농업인 탄생 예고

김명자 기자 | 입력 : 2021/08/04 [17:34]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는 예비귀농인의 농업농촌적응을 돕기 위해 추진한 일대일 맞춤형 현장실습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천군에서 매년 추진 중인 일대일 맞춤형 현장실습교육은 귀농연수생과 작목별 선도농가의 일대일 연계를 통해 영농기술과 농촌생활 노하우 습득으로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고 있다.

 

올해는 귀농연수생과 선도농가 5팀을 선발해 3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800시간 동안 샤인머스켓, 양봉, 두릅, 고추 등 귀농인이 쉽게 도전하기 힘든 작목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매월 20회(100시간) 선도농가의 영농현장을 직접 찾아가 재배기술 및 병해충 방제 기술, 농기계 조작법, 농산물 생산 및 수확 후 관리·유통 등을 배우며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쌓았다.

 

교육에 멘티로 참여한 이수민 농가는 “맞춤형 현장실습을 통해 재배기술과 농촌생활 노하우를 배움으로써 농업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교육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선도농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배워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양희 귀농귀촌지원팀장은 “농업을 준비하는 초보 귀농인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 경험과 기술부족이다”며 “앞으로 이론과 실습이 가능한 선도농가 정보를 구축해 귀농연수생의 다양한 작목선택의 폭을 넓히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간베스트
창업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