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목포시, 태원여객·유진운수 경영개선(안) 수용 불가

- 전문경영인제 도입, 용역 결과 전면 수용 포함된 개선(안) 보완·제출 요구

윤범석기자 | 기사입력 2023/01/04 [11:06]

목포시, 태원여객·유진운수 경영개선(안) 수용 불가

- 전문경영인제 도입, 용역 결과 전면 수용 포함된 개선(안) 보완·제출 요구

윤범석기자 | 입력 : 2023/01/04 [11:06]

[KDWN대한장애인복지신문=윤범석기자]  

▲ 목포시 청사  © 윤범석기자

 

목포시가 태원여객·유진운수의 경영개선()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4일 입장문을 통해 태원여객·유진운수의 경영개선() 시내버스 미운행 상황에 대한 방침을 밝혔다. 태원여객·유진운수는 지난해 1115일 서명한 합의서에 따라 지난해 1230일 경영개선()을 시에 제출했다.

 

태원여객·유진운수의 경영개선()은 노선개편 및 노선폐지, 운행차종의 적정화, 대표이사 인건비 반납, 재무관리팀 파견요구 등이다.

- 태원여객·유진운수 경영개선() -

노선개편 및 노선폐지

노선폐지

- 300번 노선 5

- 500번 노선 712대 감차

현재 추진 중인 목포시 노선개편 용역에 대하여 용역 진행 과정에서 목포시와 협의하고 감차 등에 대한 용역 결과를 수용하겠음

운행차종의 적정화

대형버스 4(2번 노선) 중형버스 대체

- 보험료 및 연료비 절감

대표이사 인건비 반납

- 2개사에서 받은 임금 1개사에서 수령(경영 정상화까지)

재무관리팀 파견요구

- 목포시에서 재무관리팀을 파견하여 모든 수입과 지출을 관장하고 목포시가 모든 책임과 권한을 갖고 태원여객과 유진운수를 운영하여 줄 것을 요구함

 

박 시장은 경영개선()에 대해

목포시 요구와 시민 여론, 목포시의회의 입장에 미흡해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는 10일까지 전문경영인제 도입 노선반납·감차 등 용역 결과 전면 수용 등을 요구했다.

또 시가 재무관리단을 파견해 수입과 지출 등 재무분야의 회계를 총괄 관리해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20221212일 지속되고 있는 시내버스 미운행과 관련해서는 대표이사의 대시민 입장문 등 발표 담보제공 등 가스 연료비 채무 미납액 24억원 자체 해결을 통한 조기 정상 운행을 촉구했다.

 

 

박 시장은 시의 이와 같은 요구사항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의거해 사업면허 취소도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