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우리 농산물 설 선물세트, ‘마음이음마켓’서 한 눈에

농식품부, 340여개 농축수산식품 ‘전자 상품모음집’으로 소개

김정화 | 기사입력 2021/01/18 [18:35]

우리 농산물 설 선물세트, ‘마음이음마켓’서 한 눈에

농식품부, 340여개 농축수산식품 ‘전자 상품모음집’으로 소개

김정화 | 입력 : 2021/01/18 [18:35]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하고 설 맞이 우리 농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축수산식품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마음이음마켓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마음이음마켓은 지방자치단체와 관련 유관기관에서 추천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청년창업농 제품 등 340여개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전자 상품모음집(e-catalogue)이다.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품 220여개,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국가가 지정한 식품명인이 만드는 감홍로, 한과종합세트 등 28개 상품을 포함하고 있다.

 

  ©



또 경영활동 경력이 3년 미만으로 짧은 청년 창업농이 생산한 27여개 상품도 함께 수록했다.

 

과일, 화훼, ·잡곡, 축산물, 김치·장류, 건강식품, 수산물, 임산물 등 11개 품목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비자가 관심있는 상품을 선택할 경우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연결돼 구매가 가능하다.

 

노수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정부, 공공기관, 경제단체 등에서 설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 “올해는 비대면 졸업, ‘설렌타인(+발렌타인 데이)’ 등으로 화훼 소비 감소가 우려돼 꽃 상품도 추가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간베스트